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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썸피아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.

대홍기획,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오썸피아에 투자

March 31, 2022

보도매체 : 조선비즈

롯데계열 광고회사 대홍기획은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 기업 ‘오썸피아’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.

대홍기획은 오썸피아가 자체 개발한 XR(확장현실) 디지털망원경 ‘BORA’ 및 오는 6월 출시될 예정인 가상관광 메타버스 플랫폼 ‘메타 라이브(Meta-Live)’의 혁신성 및 미래 역량 등을 높게 평가하여 이번 투자에 참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.

오썸피아의 가상관광 메타버스 플랫폼 '메타 라이브'. /대홍기획 제공

오썸피아의 가상관광 메타버스 플랫폼 '메타 라이브'. /대홍기획 제공

대홍기획에 따르면 메타 라이브는 가상관광 분야에 특화되어 있으며, 실제 관광지를 메타버스에 구현함에 따라 현실 경제와의 연동성 및 확장성이 크다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두고 있다. 올해 6월 제주도를 시작으로 베타서비스가 오픈 될 예정이다. 이 과정에서 대홍기획은 메타 라이브의 브랜딩·대외 홍보·광고상품 기획 등을 전담하고, 오썸피아는 플랫폼 개발 및 운영·콘텐츠 기획을 담당하게 된다.

민문호 오썸피아 대표는 “가상의 공간에서 현실과 유사한 관광 시뮬레이션을 제공하고, 더 나아가 가상부동산 ‘메타렉스’와 연계한 NFT(대체불가능토큰)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열어가겠다”고 말했다.

대홍기획은 지난해 11월 글로벌 메타버스 게임 기업 해긴과 메타버스형 마케팅 및 커머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, 앞으로도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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